한화, 호주 조선업체 9000억에 인수 추진

  

공공임대는 11만5000채 이상으로 지난해(10만7000채)보다 늘리기로 했다.

또 의사 수와 관계없이 의료접근성은 한국이 가장 뛰어나다.당시 서울아산병원은 지역응급센터로 지정된 병원인 만큼 ‘응급환자를 24시간 진료할 수 있도록 시설과 인력.

한화, 호주 조선업체 9000억에 인수 추진

사실 의사 수 부족보다 더 큰 문제는 의료의 지역 격차다.흉부외과는 항상 미달이었다.이럴 때마다 정부는 ‘의대 입학 정원 확대라는 카드를 만지작거린다.

한화, 호주 조선업체 9000억에 인수 추진

의료의 지역 편재는 비단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현상이다.우리 모두 이젠 꼭 생각해봐야 한다.

한화, 호주 조선업체 9000억에 인수 추진

『창조적 변화를 주도하는 사람들』의 저자인 리처드 플로리다 교수는 세상은 편평하지 않고 오히려 뾰족(spiky)하다고 지적했다.

무슨 일이든 몇 년 차로 늘 일본을 닮아가는 한국이 이것마저 또 따라 하려 하는데 절대로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하지만 뇌혈관 수술을 할 수 있는 의사를 구하는 게 하늘의 별 따기만큼 어려운 데다 어렵게 의사를 구해도 수술을 하면 할수록 병원은 적자를 보는 현행 의료수가 체계에서 무작정 병원을 나무랄 수도 없다.

흉부외과는 항상 미달이었다.이번에도 교육부가 보건복지부에 정원을 늘려 달라고 요청했다.

소아청소년과는 물론 산부인과나 외과와 같은 필수 진료과 지원을 기피하는 현상이 어제오늘 일은 아니다.의료의 지역 편재는 비단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현상이다.

632




Flink  :  

Link  :  

> [속보] 정부 "진료지원 간호사 필요시 1900명 추가 채용" ?다름을 넘어 다채로움으로악수하는 이재명·허은아'애플레이션'에 유가까지…물가불안 확산동양파일(228340) 2016.07.06 탐방보고서[단독] 대형마트 철수했더니 골목상권 매출 7% 급감“여자라고 성인 못 되나” 친정·시집 둘 다 일으킨 수퍼맘SK 창사 71년만에 최대 위기… 1.4조 자금 어떻게 마련하나WTI, 전자거래서 1.5% 하락세로 출발…브렌트유 1.2%↓“여자라고 성인 못 되나” 친정·시집 둘 다 일으킨 수퍼맘[수사Q] SK하이닉스 주가 고공행진 이유?[단독] 탈북 외교관 "확성기 영향 대단…北, MZ군인 동요 두려워해"사람은 정답이 될 수 없다배런스지 "두 번째 금리 인하, 통상 증시 끌어올려"뉴욕증시, 사우디 피격 지정학적 위험 고조 하락 출발RBA "성장, 인플레 위해 추가 완화 할 수도"‘우주전략본부’보다 ‘우주항공청’[단독] 대형마트 철수했더니 골목상권 매출 7% 급감금감원, 양문석 ‘편법 대출’ 논란 새마을금고 검사에 인력 파견06. "美 대형은행, 생각보다 상업용 부동산 노출 커…부실 우려"하이브 자산 5조 넘어… 국내 엔터사 첫 대기업 지정될듯[단독] 탄소배출 줄이면 개인 신용도 높여준다배런스지 "두 번째 금리 인하, 통상 증시 끌어올려"“진정한 행복은 일과 자부심에서 나온다”이용자 확보 비상… 앱 새단장 키워드는 지역 밀착-초개인화청소년보호정책(책임자:구민회)트럼프 "이란은 드론 격추 당시도 거짓말…동맹국 도울 것"사고치는 AI 조작영상, 쏟아지는 AI 서비스[단독]김정숙 인도행 한달전 도종환 확정…전용기·타지마할도 없었다수출과 내수 산업의 극단화